처음은 완전 기본기 강의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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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 = 투명 선택 on/off
alt+wheel = 임시 피봇이동
검색시 +,- 붙여서 검색 활용 (포함,제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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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렬
정리
연계된것만 보임 (Hide Unrelated)
업스트림
다운스트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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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t instance 순서 바꿈 (Sort Priority) - 낮을수록 위에 위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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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토샵 blending option에서 RGB 하나만 체크하면 그 체널에만 작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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러프니스 뷰모드로 오브젝트의 러프니스값이 콘트롤 되는것을 실시간으로 볼수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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러프,메탈릭등은 multi와 power로 contrast 컨트롤 - clamp 0~1로 에러방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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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말컨트롤-
노말은 flattenNormal에 연결. flatness에는 1벡터를 1-x 에 연결해서 연결
OneMinus는 1 빼기 입력값이다. 즉 1보다 높으면 -, 낮으면 + 값이 나온다.
Normal Intensity라는 값이 1보다 커지면 flatness에 마이너스 값이 들어오니 노말이 강화된다. (-fla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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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AngleCorrectedNormals는 노말을 블랜딩할때 쓴다. (디테일맵으로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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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시브용 알파는 lerp말고 그냥 multi해도 마스킹된다 ( 밝은 부분만 나오기때문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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범프맵을 쓰고싶으면 BumpOffset으로 UV 통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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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rallaxOcclusionMapping 은 고급 범프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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범프나 POM 이 텍셀레이션같은거보다 가성비가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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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V 타일링 파라메터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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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터리얼 펑션은 재사용가능하게 묶는거다.
공동작업시 편리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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