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4,5

컨트롤 릭

hugjun 2021. 7. 16. 19:06

실행스택 - 노드들의 작업순서

스페이스-부모스페이스 위치

initial Transform 에 조절한 값을 저장해야 다시열어도 저장되어있음.

본과 컨트롤을 분리하는게 좋다.

-처음은 컨트롤을 본에 연결.
get control transform -> set transform
(root ctrl)                      (root)
본이 컨트롤을 따라감.
컨트롤 타입으로 회전만 가능하게 할수있음.


-Basic IK
BoneA,B 는 IK연결본
Effector Bone은 IK끝단.
Effector에 콘트롤을 연결해서 끝단을 움직임.

Primary Axis는 축방향을 설정. +,- (좌,우) 만 있으면 될듯
Secondary Axis는 IK중간에서 꺽이는 부분 방향을 정함.
이둘은 IK를 걸어보고 이상하면 수정하는게 편함.

Strech는 IK한계를 벗어났을때 얼마나 변형할지를 정하는 옵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