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4,5

에픽 라이브 | 언리얼 엔진 카툰 렌더링 | PART 1

hugjun 2021. 5. 24. 18:59

카툰렌더 구현 방식

1. Matcap
2. Floor
3.IF
4.Ramp(Diffuse Warp)
5. SmoothStep

 

 

-----

1. Matcap

material capture 라는 뜻

페이크 라이팅에도 사용

 

뷰노말을 이용해서 matcap해보자.

 

뷰노말은 화면에 보이는 면을 기준으로 노멀값을 가짐.

UV는 좌상단 0 ~~~ 우하단 1 

 

뷰노말을 UV로 사용하려면..

1. 모든 값을 0~1로 전환한다

2. Y값을 반전

 

 

맵캡이미지가 형태를 감싸는 형식으로 된다.

 

 

'UE4,5' 카테고리의 다른 글

Depth Fade  (0) 2021.07.05
Fresnel로 Reflection 조절  (0) 2021.07.05
RTX 그림자 지글거림  (0) 2021.05.17
라이트 프로퍼게이션 볼륨  (0) 2021.05.12
단순 텍스쳐를 복잡하게  (0) 2021.04.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