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4,5

라이트 프로퍼게이션 볼륨

hugjun 2021. 5. 12. 19:28

www.youtube.com/watch?v=t9MbdgJkq9M

 

GI 흉내내는 옵션.

(propagation 뜻을 찾아보니 번식이라고 나옴ㅋㅋ)

(전파라는 뜻인듯.. propagation the spreading of something into new reg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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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폴더에 있는 ConsoleVariables.ini 파일에 (C:\Program Files\Epic Games\UE_4.26\Engine\Config)

r.LightPropagationVolume = 1

이라고 쓰고 저장. 

 

Static 라이트는 끄는게 좋음.

RTX가 켜져있으면 이상하게 작동. (콘솔창에 r.RayTracing.ForceAllRayTracingEffects 0 라고 쓰면 꺼짐)

 

다이나믹 라이트에서

다이내믹 인다이렉트 라이팅 을 켜주면 작동

 

인다이렉트 라이팅 강도 값으로 조절.

포스트프로세스볼륨 Light Propagation Volume 에서 좀 세밀하게 수정가능.

 

표시 > 시각화 > 라이트 프로퍼게이션 볼륨 켜면 옵션값들이 보임.

 

 

off

 

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