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4,5

이득우 언리얼C++ BP 매칭 chapter 6

hugjun 2021. 2. 22. 20:21

--컨트롤 회전의 활용 C++

선언
바인딩 void AABCharacter::SetupPlayerInputComponent
인풋에 연결된 함수 내용

--컨트롤 회전의 활용 BP

 

---카메라 방향중심으로 이동 회전 C++

---카메라 방향중심으로 이동 회전 BP

BP에 FRotationMatrix가 없어서 이렇게 개고생해야됨.

--- enum EControlMode

C++

 BP

따로 열거형 클래스를 만든다.

 

--- SetControlMode 함수 만들기

C++

BP

 

--- 중간 내용 건너뛰고..

 

---GetCharacterMovement()-> 속성입력 (하나만 예제로..)

C++

BP

드래그해서 Get 선택

--팁) UPROPERTY를 사용하지않는 변수는 초기값을 선언부에서 지정하는것이 안전하다.

--참고) 입력함수에서 플레이어 의지를 확인, 틱함수에서 최종 행동 결정.

 

--- SetControlMode에서 switch 구현

C++

BP

switch라고 검색하면 겁나많이나옴.(type별로)

--- 중간없이 챕터 최종구현 하나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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