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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랩] 번역 2 (음악 스타일별로 악단 구분하기)

hugjun 2013. 5. 20. 18:53

 음악 스타일

 악단

 설명
 Old Guard

Orquesta tipica victor

Carabelli

Firbo

Lomuto

등 

 이 시대의 탱고는 대체로 보다 단순한 배열과 단순한 리듬으로 되어있다 
 Early Golden Age

De Caro

Donato

early Fresedo

early Canaro

 

old guard로부터 golden age 탱고로 변천과정을 보여준다. 이들은 분명하고 단순한 리듬으로 되어있지만,  골든에이지 탱고의 특성인 보다 강한 관현악 편성과 고조된 감정의 징조 또한 보여준다

 

 Golden

 Age

 Harder

 Rhythmic

D'Arienzo

Biagi

Rodriguez 

 

Harder Rhythmic의  특징은 밀롱게로스타일을 주장하는 듯한 규칙적이고 빠른 박자이다. 이 스타일의 노래가 있는 탱고곡에서 가수는 악단의 리듬에 근접해 있다. (두드러지게 강하고 빠른 박자가 Harder  Rhythmic을 Softer

 Rhythmic 또는 Smooth 유형과 구별짓는 점이다.

 리듬 액센트의 차이로 빠르기도 차이가 나는 듯한 인상이 들지만, 악단 연주의 빠르기보다는 리드믹 액센트로 분류된다) 

 

 Golden

 Age Softer

 Rhythmic

 

early Troilo

some Troilo/Fiorentino

Tanturi/Castillo

Calo instrumentals

Calo/Podesta

Federico

Laurenz

D'Agostino/Vargas

early Di Sarli 

 

 ric-tic리듬이 있지만 지배적이지는 않고, 밀롱게로 또는 살롱스타일 춤을 다 뒷받침하는 음악이다. 노래가 있는 탱고곡에 있어서 가수들은 악단의 리듬에 상대적으로 근접해 있다.

 Golden

 Age

 Smooth

 

most Di Sarli instrumentals(기악곡)

some Canaro instrumentals

some Fresedo instrumentals

some Troilo instrumentals

 

 Smooth 탱고곡은 harder softer rhythmic 곡에 있는 ric-tic 액센트와 dramatic 탱고곡에 있는 강한 클라이맥스, 드라마틱한 늘림과 격렬한 비트가 없는 대개 기악곡들이다.

 Golden

 Age

 Lyrical

 

Calo/Beron(/뒤는 가수이름)

Di Sarli/Rufino

Di Sarli/Duran

some Troilo/Fiorentino

some Canaro with singers

Fresedo/Ray

Tanturi/Campos

Demare with singers

DeAngelis with singers

 

 황금기동안에는 때로 가수가 악단과 함께 노래를 하기도 하고, 때로는 악단이 가수를 위해 연주를 하기도 했다. 노래가 있는 탱고곡에서 가수는 악단의 리듬에 집착하지 않고 모든 효과는 음악의  서정성을 강조하는데 둔다.

 Golden

 Age

 Dramatic

DeAngelis instrumentals

Pugliese

 

드라마틱 탱고곡은 부드러운 음감에 바탕해서 점점 더 강해지는 크레센도, 때로 격렬해지는 비트 그리고 때로 빠르기의 변조등으로 극적인 배열을 가지고 있다

 

 Transition

Era

 

Sassone

Varela

Francini/Pontier

Garello

 

 

변천기 탱고들은 탱고악단들이 무곡에서 연주곡으로 변천해가는 시기에 녹음되었다. 이 음악들은 황금기악단들이 발전시켜온 기초에 근거하고, 많은 변천기 악단들은 황금기 유명악단에서 연주했거나 이를 리드한 음악가들에 의해 주도되었다.

 

 New

Tango

 

New York Tango Trio

Little Nebia

Trio Pantango

 

 

Troilo, Pugliese, Horacio Salgan의 작업에 기초해서 Astor Piazzolla는 루바토연주, 늘리기, 빠르기변화등을 통해 보다 극적인, 연주 중심의 탱고음악 혁명을 주도했다. 효과는 탱고공연에는 매우 효과적이었으나 사교댄스로서는 편안하지는 않았다. 쓸만한 뉴탱고 악단은 피아졸라의 감수성을 현대사람들의 귀에도 충분할 정도의 탱고댄스비트와 결합하여 춤출 수 있도록 했다.

 

 Modern

Dance

Orquestas

 

Color Tango

El Arranque

Sesteto Sur

 

 

칼라탱고 같은 모던탱고악단들은 황금기 탱고무곡의 특성인 댄스비트로 회귀했다. 이 악단들의 녹음곡들은 황금기 악단들보다는 극적인 연주 느낌이 많은 복잡한 배열을 가지고 있지만, 댄스비트가 우세하고 옛시절 녹음보다 원음이 훨씬 충실하다. 여러가지로 모던댄스악단들의 음악은 황금기 이후의 탱고음악과 탱고무곡을 다 포함하고 있는 듯 하다

 

 Tango

Fusion

 

Gotan Project

Bajofondo Tango Club

Carlos Libedinsky

 

 

 탱고퓨젼 악단들은 전통탱고리듬과 악기편성법을 다른 음악 전통, 현대악기들과 전자악기들과 통합하여 댄스클럽 사운드가 나는 현대적이고 세계적인 탱고음악을 만들어 낸다

 

출처 : 포항탱고페스티벌
글쓴이 : 바냐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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